왓치맨) 로어셰크가 사실 상 자살한 이유
본문
왓치맨의 주인공인, 일명 타협하지 않는 수구꼴통 히어로 로어셰크는,
3차 세계대전을 앞두고 뭔가 음모를 꾸미는 오지만디아스를 막으러 남극으로 떠났지만...
하필 이미 그들이 뉴욕을 떠난 시점에서 오지만디아스는 자신의 계획을 실행했고,
그 결과 적게는 수백만, 많게는 수천만의 인간의 죽음으로,
세계 3차 대전이 일어나기도 전에 끝났음을 알게 된다.
이 때 살아남은 히어로 커플 둘과 사실 상 신에 가까운 닥터 맨하탄은 악행임은 분명하지만,
저 죽음을 무쓸모한 것으로 만들 수 없다+3차 대전 재발 방지를 위해 묵인하기로 한다.
즉, 정의가 얼토당토 않은 악에 패배한 상황인 것.
이걸 좌시하기 싫었던 로어셰크는 뉴욕에 돌아가서 진실을 알리려다가,
자신을 막아선 닥터 맨하탄에게 살해 되는데,
사실 그는 이 때 맨하탄을 상대로 거짓말을 할 수도 있었지만 굳이 그러지 않고 살해 당했다는 거다.
몇가지 이유를 들자면,
그는 작중에서 융통성이란 눈곱만치도 없고,
사실 타협하지 않는다고 하기엔 코미디언의 악행을 눈감아준 적이 있는 등,
내로남불에,
일개 싸움꾼으로서 유능할 뿐,
히어로라는 측면에선 한계가 큰 인물이었다.
그런데, 이러한 말도 안 되는 상황에서 입을 다무는 쪽이 선이란 말도 안되는 도덕적 딜레마를 견뎌내지 못함 것도 있고,
무엇보다 옛날에 코미디언이 아무리 개인이 잘나봐야 진정한 거악 앞에서는,
먼지와 같단 말을 수용했을 가능성이 크다.
혹은 그가 출판사에 남극에 가기 전 상황을 기록한 수첩을 넘긴 사실을 들키지 않으려고 죽음을 택했을 수도 있다.
이 글은 어떤 느낌인가요?
로그인 유저 기준 최대 2개 선택 · 선택 즉시 저장
게시글마다 직접 입력 태그는 1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인기 웹코믹
실시간 인기
최근 반응 기준
일간 인기
최근 24시간 기준
지난 인기글
24시간 이후 ~ 최근 30일 기준
전체 HIT
전체 누적 반응 기준






댓글 0
댓글목록